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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라  
성경본문:66● 요한계시록22:14-15
1:14
    220615_수새.mp3 ()
 

14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 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
15   개들과 술객들과 행음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마다 성밖에 있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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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계시록 22 장 14 절 말씀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라로다. 개들과 술객들과 행음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마다 성 밖에 있으리라 네

이사야 26 장 1 절에 보면, "여호와께서 구원으로 성과 곽을 삼으시리로다" 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구원이 되려면 하나님의 성을 우리의 것으로 곽을 우리의 것으로 삼아라. 그래야 하나님의 이 성전에 들어갈 수 있고 성 안에 들어갈 수가 있다. 그것이 구원이다. 하늘에서 예루살렘의 성이 내려와서 그 성 안에 들어가는 것이 구원이고, 그 안에 있는 성전에 들어가는 것이 구원입니다.

그 성 안은 깨끗한 것만이 들어가지 더러운 것은 못 들어갑니다. 그래서 그것을 거룩한 성이라 그랬습니다. 그 성을 성문을 통과하여 들어갈려면 그 사람이 깨끗해야만 거룩해야만 들어가지 하나라도 여기에 개들과 술객들과 행음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숭배, 거짓말 이런 것들 하나라도 있으면 더럽기 때문에, 즉 거룩이 없기 때문에 못 들어갑니다. 우리가 이런 것이 있으면서 내가 구원을 얻으리라 하나님의 이 성에 들어가리라 생각하는 자는 참으로 어리석은 자요. 못 들어간다고 여기에 단정을 지어놨습니다.

문들을 통해서 성에 들어가지 그 문들 외에 다른 길은 없기 때문에 그 문들은 이렇게 더러운 것은 통과를 못 시킵니다. 그 성 밖에 있지, 이 거짓말하는 거나 우상숭배하는 것이나 이거는 다 성 밖에 어디에 있다 했습니까? 계시록 21 장에 보면, 불과 유황의 타는 그곳에 있다. 둘째 사망에 갔다 그랬습니다. 둘째 사망에. 성 밖은 둘째 사망이요. 성 안은 구원이요. 이 성과 성안과 성 밖을 구별하는 것은 안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문이요.

성문을 통해서 들어가고 그 성문에서 딱 수직자가 서서 성문을 이 더러운 것은 못 들어오게 딱 닫아버리고 이 더러움이 없는 거룩한 것만 통과를 시킵니다. 성문은 들어가게 하는 것이요. 못 들어가게 하는 것을 결정하는 것이 성문입니다. 성벽은 그냥 아예 못 들어가도록 그냥 단단히 막아놓은 것이고. 그러나 성문을 떡 가 보면 거기는 어떤 때는 성문이 열립니다. 어떤 데는 성문이 닫혀버립니다. 열릴 때는 들어갈 수 있고 닫히면 못 들어갑니다. 더러운 곳이 오면 닫아버리고 그 성문은 그때 밤이 되면 닫았습니다. 밤은 어두움이라 죄약이 있는 때는 죄악이 못 들어오도록 닫아버리고 낮이 되면 성문을 열었습니다.

낮에는 진리로 사는 깨끗한 것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그래서 성 바깥은 더러운 것이 있고 그것이 다 유황불 속에 가는 둘째 사망이 있는 것이고, 성 안은 성안은 이렇게 깨끗한 것, 즉 술객들이 아닌 것 행음자들이 아닌 것 살인자들이 아닌 것 우상 숭배자들이 아닌 것 그런 것들을 그런 것들이 들어가는 곳입니다. 그레서 거룩한 성이란 말은 거룩이 있어야 들어가는 성이라는 뜻입니다. 거룩한 성은.

하나님이 왜 그냥 예루살렘 성이라 하지 아니하고 꼭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라 그렇게 표시한 것은 거기는 거룩한 성이기 때문에 거룩이 있어야만 거룩한 자만이 들어간다 그 말이요. 이 거룩이 있어야 구원이 된다 그 말 아닙니까? 거룩이 있어야. 그 다음에 성 안에 들어갔습니다. 성 안에 들어가면 거기는 어떤 불못의 그런 고난이나 그런 것이 해를 받는 것이 없기 때문에 평안한 나라요. 어떤 정죄나 이런 모든 심판이나 그런 불못이나 그런 것이 없는 곳이니까 (얼마나) 죽음이 없는 곳이요. 거기다 눈물이 없는 곳이요. 거기는 모든 이런 고통이 없는 곳이요. 이렇게 싸움이 없는 곳이요.

그는 서로 잡아먹고 잡아죽이는 그런 것이 없는 곳이 성 안입니다. 그러니까 성 안은 거룩한 나라요. 즉 평안의 나라요. 만족의 나라요. 안식의 나라요. 그런 곳에 살기를 원합니까? 고통과 이 모든 전쟁과 염려와 근심과 싸움과 죽음과 그런 곳에 살기를 원합니까? 우리는 어디에 살길 원합니까? 우리는 성 안에 평안이 있는 곳에 살기를 원합니다. 영원한 평안, 영원한 안식, 거룩한 곳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거룩을 가져야 됩니다. 거룩한 자가 돼야 된다. 이것이, 자 거룩한 자가 될라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어제 몇 가지 말했습니까? 일 단계만 있습니까? 이 단계까지 포함입니까?

1 단계 2 단계 해서야 온전한 거룩이 이루어진다 했습니다. 1 단계 2 단계. 이 1 단계 2 단계 다 거치면 성 안으로 들어갑니다. 성 안으로 들어간다고 그것이 이제는 하나님을 만나는 것 아니요. 하나님과 하나 되는 것은 아닙니다. 성 안에는 또 뭐가 있습니까? 성전이 있습니다. 성전. 성전에 하나님이 계십니다. 성전에. 그러니까 성곽, 성곽이 테두리 있고 성곽 문을 열고 들어가면 성 안입니다. 이 성 안에 먼저 들어가고 거룩이 있어야 성 안에 들어가고, 그 다음에는 성전에 성전에 들어가야 됩니다. 거기는 성 안에도 따로 성전이 따로 있지 않습니까?

거기에는 하나님이 계신 곳이요. 어린 양 예수와 하나님이 계신 곳이요. 그 분과 하나 되어 사는 거기가 성전이요. 성전이요. 거기에는 어떤 자만이 들어가느냐? 고 성전에는 의로운 자만 들어갑니다. 의가 있어야 들어갑니다. 거룩이 아니고 의입니다. 거룩에다가 의까지 되어야 최종 하나님을 만나는 이것을 생명이라 그럽니다. 그걸 다른 말로 영생이라 그럽니다. 영생을 얻는다 그 말이요. 하나님과 만났을 때 비로소 영생을 얻습니다.

이 구원은 그래서 거룩과 거룩으로 성 안에 들어가고 의로 성전에 들어가고 성전에 들어갔을 때야 비로소 하나님과 만나는 이 생명을 가지게 되고 그것이 영원토록 계속되는 영생을 이루게 됩니다. 그게 구원입니다. 그래서 결국은  거룩과 의를 가져야만 구원이 된다.

이걸 가르쳐서 이사야 26 장 1 절에 보면 "구원으로 성과 곽을 삼으시리로다" 이 성은 성전을 가르치고, 곽은 이 성 테두리, 성벽, 그래서 성벽 안에, 성곽 안에 들어가야 먼저 되고 그 다음에 성전 안 에 들어간 그 사람만이 구원을 얻는다. 그래서 우리는 거룩한 자가 되기를 힘쓰는 자가 영생을 얻습니다. 또 성전 안에 들어가는 의가 있어야만, 이 성전에 있는 그것을 "의로운 나라"라 그랬습니다. 의로운 나라. 의로운 나라. 성곽 안은 거룩한 성이라. 그러니까 이름이 벌써 성전을 의로운 나라로 했기 때문에 의가 있어야 되구나. 거룩한 성이니까 이 성곽 안에에 들어갈라면 거룩이 있어야 되구나. 이것을 우리에게 가르치는 겁니다.

그래서 계시록 마지막에 보면, 의로운 자는 더욱 더 의롭게 되고 거룩한 자는 더욱 더 거룩하게 된다. 말세에는. 이것이 구원을 얻는 방편이요.  눈에 보이는 성곽과 성전을 가지고 가르치는 겁니다. 먼저 성곽에 들어갈라면 그것을 다른 말 예루살렘 성이라 그랬습니다. 성곽을. 예루살렘 성 안에 들어갈라 그러면, 1 단계 있고 2 단계가 있다 했습니다. 즉 거룩을 가질라면 1 단계 거룩이 있고 2 단계 거룩이 있고 1 단계에서 1 단계까지 나아가야, 2 단계까지 돼야 완전한 거룩이 되기 때문에 1 단계 거룩은 뭡니까? 여기에 보니까,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다. 이게 1 단계입니다.

빤다 말은 씻는다는 말 아닙니까? 우리가 (죄가) 죄를 지은 우리가 죄를 사함을 받는 겁니다. 지은 죄에 대해서는 사함 받아야 거룩한 자가 되지, 지은 죄를 그대로 내버려 두면 그건 해결이 안 됩니다. 지은 죄는 반드시 형벌을 받아야 해결되지 자기가 영원토록 형벌을 받아야 되는데 그는 불못에 둘째 사망 불못에 가야 그때 다 해결이 됩니다. 영원토록 받기 때문에 해결되는 날은 없습니다. 끝은 없습니다. 불가능하다 그 말이요. 그러나 주님의 피에 씻으면, 빨면 됩니다. 두루마기가 더러워져서, 죄를 지어 더러워져서 이렇게 된 자는 성 안에 못 들어가는데 주님의 피에 빨면은 된다, 씻으면 된다, 이 말은 우리는 주님의 피에 지은 죄를 고하여 사함 받으면 된다 그 말이요.

이것이 1 단계 거룩입니다. 이 거룩이 있어야 되지. 지은 죄에 대해서는 (아무런 일도 하지않고) 자기가 내버려두고 방치해 두면 그것이 들어서 너는 성 안에 못 들어가고 그것이 들어서 너는 성 밖에 있게 되고 그것 때문에 너는 불못에 가게 된다. 이 땅에서는 한없는 (사랑의) 하나님이 "봐라 너가 회개안 하니까 이렇게 불못과 같은 어려움을 준다고, 거게 바로 징계입니다. 이는 사랑의 징계란 말이요.

이 땅에 있을 때는 항상 하나님이 사랑하기 때문에 너가 이 죄를 회개치 안하고 내버려 두면, 지은 죄에 대해서 내버려두면 앞으로 불못을 만나게 돼서 그때는 심판의 속에서는 영원히 너는 망하는 건데 그때 그 망함을 당하지 않도록 지금 불못과 비슷한 이런 어려움과 고난의 그런 징계를 주면 그제서야 거기서 주님의 피에, 피를 불러서 주여주여 주님이 보혈로 날 씻어주옵소서. 비로소 회개하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두루마기를 빠는 자가 복이 있다. 더러워진 두루마기를 내 죄가 진홍같이 주홍같이 붉은 자는 얼른 얼른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주님의 피에 따져 보자. 주님의 피가 해준다고 하지 않았느냐 씻어준다 하지 않았느냐?

이렇게 주님의 피에 와서 변론하다 보니까, 이제는 양털같이 진홍같이 흠도 없고 점도 없고 티도 없이 완전히 깨끗하게 해 줘버립니다. 이런(게) 복음인데 이게 복음인데 이게 1 단계요. 지은 죄에 대해서. 그래서 이제는 내가 죄 사함을 받으니까 이제는 거룩한 자다 (라고 하지만). 아직도 거룩한 자가 (완성이 아닙니다). 완성이 될라면, 이제는 지은 죄가 (해결)돼서 거룩한 자가 되었는데, 다시 또 죄를 만났을 때 어떻게 됩니까? 똑같은 죄를 또 만났습니다. 또 다시 죄를 지어버립니다. 그러면 지난 번 1 단계로 한 거룩은 온전치 못하여 다시 옛날로 돌아갑니다.

거룩이 다 깨져 버립니다. 이 거룩이 아니고 거룩이 완전히 되려면 똑같은 죄를 회개했지마는 다시 죄를 만났을 때 그와 같은 죄를 만났을 때 이겨야 됩니다. 그 죄와 싸워서 이겨야만 이겨야만 비로소 거룩한 자가 된다 그 말입니다. 이겨야만. 이겨서 얻는 거룩. 씻어서 얻는 거룩. 먼저 일 단계는 씻어야 되고 그것은 기초입니다. 일 단계는 기초라 항상. 기초가 먼저 있고 기초 위에서 어떤 죄와 싸워서 이겨나가야 됩니다.

그럴 때 너는 거룩한 자라. 너는 거룩한 자라. 너는 이 개들처럼 술객자처럼 행음자들처럼 살인자나 우생 숭배자들처럼 거짓말 하는 이런 자들처럼 그런 것은 싸워 이겨라. 그런 것이 있는(있었던) 것은 다 물로 씻어 주님에게 피로 회개하고 사함을 받고, 이제 그런 것과 이제는 싸워서 그런 일을 하지 않는 이기는 자가 돼라. 이기는 자가 될 때 비로소 거룩한 자가 됩니다. 그 사람은 거룩한 성에 들어갑니다. 그 사람은 한없는 평안을 가집니다. 영원한 평안을 가집니다. 영원한 평안을 가진 것을 알도록 하기 위해서 사람이 회개하고 죄와 싸워 이기고 나면 그 생활이 땅에서는 한없는 평안으로 옵니다. 아무 염려 걱정 없고 먹을 것 입을 것 마실 것 하나님이 다 복으로 다 주기 때문에 모든 복으로 다 주기 때문에,

거룩한 자가 되니까 이렇게 평안하고 이렇게 염려 근심없지, 모든 의식주를 하나님이 책임을 지지, 회개하고 나면 사람이(에게) 하나님이 복을 주십니다. 마음의 평안의 복을 주시고 그 다음에 모든 환경에 이 복을 주셔서 과연 이 거룩이라는 것은 이렇게 좋은 것이구나. 이 땅에서 깨닫게 해 주시고, 영원한 그 하나님의 평안을 우리가 주님 재림한 이후에 심판 이후에야 그 참된 평안 참된 모든 안식은 그때야 다 받게 됩니다.

그러나 이 땅에 있을 때는 생활의 이런 것들을 통해서 하나님이 그렇게 평안할 수가 없다. 이렇게 참 만족할 수 없다. 이렇게 좋을 수가 없다. 자 회개하고 난 뒤에 좋은 것은 회개를 안 해 본 사람은 모른다 그 말이요. 그 회개할 때 아브라함이 애곱에 내려가지고 얼마나 하나님 앞에 더러워졌습니까? 거룩을 범했습니다. 죄를 지었습니다. 거기에서 죽을 고비를 당했습니다.

봐라 너가 하나님 앞에서 거룩을 버리고 죄를 지으면 이렇게 영원한 너는 불못의 고통을 당한다고 고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자기 아내는 바로 왕에 아내로 지금 갔지. 자기에게 무슨 물질을 주고 해도, 조금 있으면 그것이 들통이 나면 자기는 죽임을 당하지 불안 속에서도, 이래 무슨 물질을 주니까 아내 뺏기고 대가로 물질을 받아놓으니까 좋겠습니까? 안좋겠습니까? 그것이 좋은 것이 아니라 한없는 불안이요 고통이요 염려요 두려움이요. 그것이 곧 영원한 이 거룩이 없는 자가, 더러워진 자가 영원히 받는 그것을 아브라함에게 그 애굽에서 느끼도록 땅에서 주었단 말이요.

그러니까 우리는 하나님 앞에 거룩을 버리고 죄를 짓는 그 회개치 않고 사는 고 사람은 항상 염려 근심 불안 두려움 고통 모든 파괴 이런 것들이 끊길 날이 없습니다. 그래서 회개하고 올라오는 길은 어떻게 됐습니까? 그렇게 평안하고 좋고 거기서 하나님이 복을 주었고, 회개하고 올라올 때 하나님이 복을 주었다 말이요. 자 그래서 우리는 지은 죄에 대해서는 회개를 할 때 하나님 복을 줍니다. 회개 안하면 고통이 계속됩니다. 자 회개하고 난 뒤에 어떻게 합니까?

그 다음에 그 죄를 만나면 죄를 만나면 이제는 싸워서 이겨야 되지 그 죄에  또 또 지면은 내가 너에게 죄를 사함을 해 준 것은 다음에 오는 죄를 이기라고 사함을 해 줬지, 이 사함 받아서 또 죄가 오면 또 죄지으라고 (해준) 그 사함이 아니요. 그러니까 1차 거룩은 2차 거룩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 주신 기초라 그 말이요. 실제로 2차 거룩을 위해서 1차 거룩을 준 겁니다. 이제는 죄와 싸워서 과거에는 졌지마는 이제는 죄와 싸워서 이겨라. 이기는 그것이 2 단계 거룩이다. 고게 참 거룩이라. 그래서 1 차 거룩은 그것은 기초 거룩이요.

이제는 싸워서 이기는, 죄와 싸워서 이기는 것은 건설 거룩이요. 기초가 있고 그 다음에 건설합니다. 건설이 되어야 된다 말이요. 이 거룩이라는 것은 죄하고 결별하는 겁니다. 이미 지은 죄를 다 해결하는 것이 기초 거룩입니다. 기초 거룩. 그 기초 위에다가 거룩을 이제는 세워나가는 것이 건설 거룩이라 그렇게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를 말하기 위해서는 관계가 두 가지가 있다고 해서 기초와 건설을 말했고, 관계는 하나는 기초가 되고 하나는 위에 이루어지는 기초 위에 이루어지는 건설이라 해서 그래서 먼저 지은 죄는 사함받는, 회개에서 사함받는, 씻어서 사함 받는 이것이 기초가 되어서 그 다음에 어떤 죄가 와도 이제는 싸워서 이겼을 때 그제서야 그것이 거룩이 됩니다. 싸워서 이기는 것은 여기 뭐라 했습니까? 싸워서 이기는 것은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이거는 거룩의 기초 거룩이고 싸워서 이기는 거.

고 뒤에 있습니다.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라" 문들을 통하여, 문들을 통하여, 문으로 들어간단 말은 어떤 때 문으로 들어가느냐? 이제는 싸워서 이겼을 때 들어갑니다. 싸워서 이겼을 때. 싸워서 이겼을 때. 죄와 싸워서 이겼을 때 고것이 2차 거룩인데, 2차 거룩이 됐을 때야 필요소 문을 통해서 들어가는 겁니다.

계시록 21 장에 보면,

성전을 자세하게 이 기록을 해 주시면서 성곽과 또 성문과 성전을 척량하라 그랬습니다. 척량해라 말은 재라 그 말 아닙니까? 길이를 재라 말은 그것을 너는 건설해라 그 말이요. 그것을 이루어지도록 해라 말입니다. 척량하라 말은 이 건설하는 사람이 자를 들고 이제는 땅을 재고 이렇게 벌써 하면 이제는 일을 공사 시작입니다. 건설 시작입니다. 척량하란 말은 건설해라 말이요. 즉 성곽을 건설하고 성문을 건설해라. 자 성곽은 고 기초에 기초석이 있습니다. 성곽의 기초석. 기초석은 기초석은 열두 보석으로 기초석을 만들었다 했습니다. 성곽은. 그 위에 열두 진주로 문을 만들었습니다. 기초석 열두 보석, 문 열두 진주문 이게 거룩입니다.

기초석, 성곽의 기초석은 어린 양의  그 이름인 사도들의 이름이 있다. 사도들. 열두 사 도의 이름이 있다. 이 말은 주님의 피에 고하는 일을 하고, 열두 진주문은 뭡니까? 열두 지파의 이름이 있단 말은 너는 싸워서 이기라 말입니다. 이제는 열두 지파는 저들과 싸워서 이긴 그것이 열두 지파요. 이러니까 이 문이라는 것은 열두 진주문이라는 것은 이제는 기초 위에 이제는 거룩을 지키라 말은 싸워서 이기라, 죄와 싸워서 이겨라. 그 다음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가려 권세는" "문들을 통해서" 요 문은 열두 진주문이요. 이거는 열두지파요. 즉 이제는 죄와 싸워 이기는 것이 열두 지파요.

고 기초석은 열두 사도들이란 말은 이 예수님에 대한 열두사도들이니까 이거는 죄 씻음을 받으란 뜻이요. 죄에 대해서 씻음을 받아서 거룩하고, 그 다음에 문들은 열두 진주문은 죄와 싸워서 이기는 고 건설의 고 면을 가르쳐서 2차 거룩을 가르칩니다. 그래서 1차 거룩, 2차 거룩 하면 비로소 성에 들어간다 했습니다. 예루살렘 성에 들어간다. 거룩이 온전히 이뤄진다 그 말입니다. 오늘도 우리가, 어제 우리가 배운 것처럼 1 차 거룩과 2 차 거룩. 이것을 해서 온전한 거룩이 이루어지도록 해야겠습니다.

다 같이 통성으로 기도하시다가 자유하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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