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독립으로/ 무언의 용사로/ 주님만 모시고/ 어디까지든지   설교읽기설교듣기양의 순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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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 우상, 중급 우상, 고급 우상을 버리라  
성경본문:66● 요한계시록14:09-12
1:26
    230909_토새_ja.mp3 ()
 

9   또 다른 천사 곧 세째가 그 뒤를 따라 큰 음성으로 가로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10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11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12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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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상에 대해서 우리가 지금 배우고 있습니다. 우상에 대해서는 2계명으로 하나님이 주신 말씀입니다. 이 우상은 사람들이 만들어서 우상이 있는 것이지. 원래는 우상이 없는데 꼬임을 받아서 우상을 만드는 겁니다. 하나님이 우상 만드는 재료로 이 두 가지에 대해서 경계해라. 내가 이 세상과 너의 심신은 육체는 우상 만들라고 준 것이 아닌데 악령에게 속아서 그것을 가지고 우상을 만들어 버렸다 말이요.

하나님을 잘 섬기라고 세상도 주었고, 그것 가지고 하나님을 잘 위하고 따르라고 주었는데, 또 자기의 심신을 하나님을 잘 따르고 위하고 섬기라고 주었는데, 하나님을 섬기지 안하고 하나님을 따르는 데 사용하지 안하고, 세상을 위하여 자기를 위하여 이렇게 용도를 잘못해서 우상을 만들어 버렸단 말이요. 그러니까 우상 만드는 이 죄가 얼마나 큰지 모릅니다. 거기서 한 단계 더 발전이 되어서 우상에 절하는 죄까지, 절한다는 말은 순종한다는 뜻이요.

민든단 말은 마음으로 위하고 의지하고 바라보는 그것이 우상을 만드는 겁니다. 만드는 것은 마음으로 만드는 겁니다. 또 순종하는 것은 절하는 것인데, 그 우상을 따라서 순종을 하는 겁니다. 우상에 따라서 움직입니다. 우상에게 따라서 자기 몸이 거기에 따라 다 움직인다 그 말이요. 즉 우상에게 순종생활 하는 겁니다. 하나님에게 순종생활 해야 될 자가 우상을(에게) 순종 생활합니다. 우상에게.

또 순종할 때에 다 드려사는, 드려서 순종하는 이것을 섬기는 것이라. 점점 발전이 되어 마음으로 우상을 만들어서 또 몸으로 순종하여 우상에 절하는 것으로 더 발전이 되고, 또 거기서 더 발전해서 이 순종할 때 다 드려서 (하는 것은) 이게 섬기는 것이라.

자 이렇게 우상을 만드는 이 과정에 발전적으로 마지막 최종 섬기는 거기까지 나아가면, 하나님이 어떤 보응을 한다 했습니까? 어떤 보응을 한다 했습니까? 출애굽기 20장에 십 계명에 보면, 삼 사대까지 죄를 갚는다 그랬습니다. 이 말은 자기 뿐만 아니라 삼사대까지. 부모로부터 삼사대까지. 부모는 본인입니다. 본인도 거기에 대해서 죄값을 받는 것이고. 본인뿐만 아니라 삼사대까지 그 영향을 다 받도록, 죄의 영향을 받아서 그들도 죄를 짓는 그 일에 나아가도록 영향을 받는단 뜻이요.

자기는 어떻게 죄값을 받습니까? 여기에 보니까,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신다 했습니다. 우상에 경배하면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신다. 진노의 포도주가 뭡니까?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 아주 진노하는 이 포도주를 다 마시게 된다. 포도주를 마신단 말은 여기서 사망을 가르칩니다. 진노하는 포도주이기 때문에, 주님의 우리를 사랑하는 대속의 포도주가 아니고, 하나님의 심판의 포도주라 그런 말이요. 심판하여 사망케 하는 이것을 가르쳐서 진노의 포도주라 그랬습니다. 진노의 포도주라.

또 포도주가 또 뭐가 있습니까? 우리를 위하여 대속하신 이 대속의 포도주가 있고, 어린 양의 피는 대속의 포도주요, 이렇게 우상을 만들고 경배하고 섬기는 자에게 주는 이 포도주는 진노의 포도주요. 심판의 포도주라 그 말이요. 또 하나 뭐가 있습니까? 음행의 포도주가 있습니다. 음행의 포도주를 마시는 자. 이 말은 음행하는 자. 달콤한 고 음행을 하는 자 얼마나 달콤한지, 하나님보다 이 세상을 더 사랑하는 이것이 곧 음행하는 겁니다. 음행케 하는 포도주라. 그래서 우리는 주님의 대속의 포도주를 마셔야 되는데, 음행의 포도주를 마시므로 음행의 포도주를 마시는 결과는 뭡니까? 또 우상을 만드는 결과는 뭡니까?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게 됩니다.

하나님에게 심판을 받는다 그  말이요. 심판 받아서 그 피를 다 흘려야 됩니다. 죽음을 당해야 된다 그말이요. .그 심판을 어떻게 받느냐? 불과 유황으로 세세토록 고난을 받는다 했습니다. 고난을 받되 불과 유황으로  세세토록. 이 고난은 육신의 이 불과 이 유왕이 아니고, 이게 뭡니까?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그 고통이 육신의 고통이 그것이 다가 아니고 그보다 훨씬 큰 이 마음의 심령의 고통이라는 것은 육신의 고통보다 못지를 않다그  말입니다.

그래서 이런 심판을 받는다. 이런 고난을 갖는다. 언제까지? 세세토록 받는다. 복도 그렇습니다. 하나님을 경배하고 하나님을 섬기고 하나님을 참으로 모시고 사는 사람은 하나님의 복을 받는데 천대까지 복을 받는다. 천대까지. 자 이것도 세세토록 복을 받고, 세세토록 화를 받는 이것이 곧 우상을 만들고 섬기고 절하고 섬기는 이 것을 하는 자입니다.

어제 우상 중에서도 이 세 종류를 말했습니다. 세 가지 종류. 첫째는 초급 우상을 말했고, 그 다음에는 중급 우상, 그 다음에는 고급 우상을 말했습니다. 초급이란 말은 이기기가 쉽다 그 말이요. 아직도 어리기 때문에. 어린 우상이기 때문에 이것은 쉽게 다 이깁니다. 또 쉽게 다 알 수가 있습니다. 알기도 쉽고 이기기도 쉽습니다. 중급은 그 만큼 좀 이기기가 조금 초급보다는 알기도 어렵고 이기기도 어렵습니다. 고급은 알기가 아주 어렵고, 이기기는 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초급 우상도 이겨야 되고, 중급 우상도 이겨야 되고, 고급 우상도 다 이겨야 됩니다.

그래서 시험 문제도 초등학생이 푸는 시험  문제와 중학생이 푸는 시험 문제와 고등학생이 푸는 시험 문제는 차원이 다르지 않습니까? 고등학생이 일 학년 초등학생 시험 보면 아주 쉽습니다. 중학교 시험도 쉽습니다. 그러나 그 고등학생이 고등학교 시험은 아주 어려운 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자기가 준비를 다 하지 못하면 결코 풀 수 없는 문제요. 그러니까 우리가 고급 우상을 섬기지 않는 그 정도까지 다 준비가 다 돼야만 초급 우상도 이기고, 중급 우상도 이기고, 최종 고급 우상도 이길 수가 있습니다.

초급 우상은 뭐라 했습니까? 이 세상에 있는 것들에 대해서 자기가 몸을 숙여 절을 하면서, 야 이것이 나를 복주겠다. 이걸 의지하면 내가 모든 문제가 다 해결되겠다. 이 세상에 있는 것에게 절을 하면서 그걸 의지할 때 그것이 곧 초급 우상입니다. 이 세상에 있는 형상에다가 절을 하는 겁니다. 만들어서 형상에게 절하든지, 원래 있는 것의 형상에 절하든지, 세상에 있는 것들의 형상에 절하는 것이 곧 그것이 초급 우상입니다. 우리가 너무 쉽게 알 수 있는 것은 어제도 예를 들었지만, 천주교회에 가면 거기에는 마리아의 형상을 만들어서 거기다가 절을 하면서 절을 하면 하나님이 기뻐하라라. 절을 하면 하나님이 복을 주리라 이렇게 생각하면서 그 동상에다가 절을 합니다. 머리를 숙여서 절을 합니다. 이거는 알기가 쉽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에게만 절을 하라 했는데, 이 동상에게 절 하니까 하나님만 복을 주신다는 권세가 있는데, 그 동상에게 절하면 그 동상을 통해서 복을 받는다고 생각하니까 그게 초급 우상이란 말이요. 그래서 조금만 이거는 우리가 살펴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저 형상에다 절을 하면 이거는 초급 우상이구나. 저게 무슨 우리에게 복을 준단 말인가? 저 형상은 하나의 물질을 가지고 만든 것이지. 저게 아무런 힘이 없다.

사람이 손으로 만든 것인데, 왜? 사람이 손으로 만든 거기에다가 절을 해야 되느냐? 이렇게 비판을 하고 그것이 내게 복을 줄 수 없는 허수아비와 같은 것인데. 그것이 우상인데. 그런데 이 미혹을 받아 놓으면 마리아 동상에 절을 하면 이렇게 복을 준다 이래서 아주 이 천주교에 가면 거기에 하얀 마리아 동상을 만들어 놓지 않는 데가 없고, 그 앞에 신앙이 있다 하는 사람은 다 절을 합니다. 특히 수녀 같은 사람들은 들어가고 나가면서, 거기에 먼저 들어갈 때, 나갈 때도 앞에 가서 다 절을 하고, 들어오면 그 앞에서 먼저 절을 하고,  머리를 숙여서 다 절을 합니다. 그러면 복을 주리라고 생각하면서. 이게 초급 우상이요. 이게 초급 우상이요.

그런데 이런 초급 우상을 이제는 절을 안 하니까 어떻게 합니까? 강제로 절을 하게 합니다. 강제로. 절해라. 절 안 하면 너는 큰 화를 주겠다. 고문하겠다. 감옥에 넣겠다. 죽이겠다. 이라면 절을 안 할 수가 있습니까? 이런 강제로 하는 절이요. 이것도 초급 우상입니다. 이 초급 우상이 스스로 초급 우상을 하도록 이렇게 하다가, 안 되면 강제로 초급 우상에 절하도록 그렇게 만듭니다. 그럴 때는 문제는 달라집니다. 저거는 우상이라. 우상인 줄 알면서도 강제에 못 이겨서 절을 하는 것이, 일제시대 때 신사참배 아닙니까? 그들이 모를 리가 있습니까? 다 이거는 우상인 줄 아는데도,

아니다 하는,  아니다 하는 것을 아는데도, 만약에 신사에다가 참배하지 않으면, 절하지 않으면, 바로 거기에 대해서는 제제가 오고, 감옥이라는 제제가 오지. 고문이라는 제제가 오지. 자기 현재에 있는 모든 이 다 박탈이 되는 제재가 오지. 제재가 오니까 할 수 없어서 이거는 국가 의식이다 하면서, 그냥 거기다가 절을 하는 겁니다. 누가 그랬습니까? 교계의 신앙 지도자들이 제일 앞장을 섰습니다. 금송아전이 만드는 우상 만들 때 앞장을 선 것은 누가 앞장을 썼습니까? 아론과 제차장들이 앞장을 섰습니다. 제사장이 우리가 이것을 만들자. 아론이 만들자 이래 가지고, 그 모든 어리석은 백성들은 거기에 줄줄 다 따라갔다 그 말이요.

자 그래서 우리가 이 초급 우상은 눈에 보이는 형상에 만들든지 원래 있든지 간에, 그것이 복을 주리라고 믿으면서 거기에다가 머리 숙여 절하는 요것이 초급 우상이요. 어리석게 속아서 이렇게 절하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너무 밝은 시대가 됐기 때문에. 그러나 거기에 강제로 했다면, 그게 초급 우상에 절하는 사람이 나올 수가 있다 그 말이요. 우리가 이것을 준비해야 됩니다.

이전에 저 장례식에서 그 장례식장에서 이젠 장례를 다 마치고 장례 예배를 다 마치고 이제는 발인을 합니다. 발인을 하면 시신을 가지고 이제 차에다가 싣습니다. 차에다가 다 싣는데 그때 주관을 안 믿는 세상 거기서 주관을 하기 때문에, 그 무슨 장례식장 그 관리인이 모든 순서를 갖다가 다 이렇게 안내를 합니다. 이거에다 넣으십시요. 여기 넣고 이제는 손을 떼십시요. 이런 문을 닫겠습니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자 이제 마지막입니다. 보는 건 마지막이니까, 이제 여기서 인사를 하십시요. 인사를 해라 합니다.

그러니까 어리석게 모르고 거기다 인사로 절을 꾸뻑 하면 어떻게 됩니까? 그게 바로 우상에게 절하는 것이다 그 말이요. 절할 그런 시신이 아닌데. 그 사람들이야 자기 무슨 안 믿는 사람들의 기준으로 그 순서로서 그래도 마지막이니까 이게 부모니까 그래 절해야 되지 않느냐 이래서 모르고 그렇게 하는 것이고. 그런데 어리석게 그 말에 따라서 절을 하면 어떻게 됩니까? 이것이 우상 숭배요. 우상에게 절하는 것이요. 아닙니다. 우리는  거기에다가 절 안 합니다. 왜 죽은 사람에게 절을 합니까? 하고 딱 거부를 하니까 그때는 사람이 뭐 모르니까 그런 갑다 또 그렇게 합니다.

자 그래서 우리는 절한다는 것은 하나님에게만 경배해야 되고, 또 몸으로 절하는 것은 하나님이 이 땅에서 자기에게 상사나 또 자기의 이 부모나 여기는 절할 수가 있습니다. 존경의 표시로. 하나님이 나보다 더 앞서 세웠으니까 거기에 대한 경외하는 표시로 그 정도는 할 수 있어도 그것이 나에게 복을 준다 하면서 절을 했다면, 그것은 우상에게 절하는 겁니다. 그래서 이게 초급 우상이다 그 말이요. 이런 것은 쉽게 우리가 알아차리고 이래 절을 안 할 수가 있지마는, 그러나 강제로, 일곱 머리 열뿔의 짐승이 들어서 절하도록 하면 안 할 수가 있습니까? 그래서 그것을 우리가 초급 우상을 이기도록 미리 준비를 해야 됩니다.

그 다음에 중급 우상은 뭐라 했습니까? 중급 우상은 이 세상에 있는 것들에게 절은 하지 아니하지만은 그것을 바라보는 고 마음, 위하는 그 마음, 이 세상을 의지하는 마음, 또 거기다가 순종하는 순종, 그걸 섬기는 섬김. 이런 행동이 있으면, 그것은 중급 우상을 만들고 겸배하고 절하는 것입니다. 몸으로 절은 안 하지마는 그렇게 마음과 몸과 소유를 다 들여서 그것을 위하여 살고, 의지하며 살 때, 그것이 중급 우상입니다. 이 중급 우상이 제일 많습니다. 예를 들면, 돈 같은 것이 중급 우상이요. 지위가 중급 우상이요. 자기의 자녀가 중급 우상이 될 때가 많고, 또 자기 부모가 중급 우상이 될 때 많고, 자기 영광을 중급 우상으로 삼아서, 눈에 보이는 그것을 의지하고 바라보고 좋아하고, 순중하고 위하여 살 때, 그것이 다 중급 우상이 됩니다.

제일 우리가 이기기 힘들고 알기도 힘든 우상이 뭡니까? 고급 우상. 제일 고급이란 말이요. 고등학교 수준이라. 중급 우상은 중학교 수준이라. 초급 우상은 초등학교 수준이라 그 말입니다. 이 고급 우상은 자기를 가르칩니다. 옛사람 자기. 옛사람 자기가 자기인 줄 알고, 자기를 죽인 자기가 자기인 줄 알도록 하는 이것은 알기가 심히 어렵습니다.

옛사람 자기를 위해서 살고, 옛사람 자기를 의지해서 살고, 옛사람 자기만 바라보고 살고, 이것이 고급 우상이요. 알기도 어렵고 이기기도 심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어떡하든지 너희들은 옛사람을 버려라. 새 사람으로 살아라. 자기 탐욕. 자기 정과 욕. 자기의 모든 고집. 자기 주장. 이런 것이 전부 다 고급 우상이요. 자기 우상이라 그 말이요. 자기를 우상으로 삼아서. 이것을 이기기가 제일 힘듭니다. 자기를 이기기가 제일 힘들다 그 말이요.

그러나 하나님의 이 은혜를 받고, 피와 성령과 진리 앞에는 다 그것이 무너져 버립니다. 다 이길 수가 있다 말이요.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을 만드는 데 참예해라. 거기에 우리는 참예를 하면 된다. 참여하면 된다. 주님의 피와 성령과 진리가 앞장설 때 우리도 거기에 그냥 수종 들면 될 정도로 우리는 그러면, 우리가 다 이기게 된다.

그래서 우리는 이 세 가지 우상을 바로 알고, 우리는 이길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해서 이기는 자가 돼야 됩니다. 이기는 자가. 이기는 자는 비로소 상을 받게 되고, 영광을 얻게 되고, 영원한 소유를 얻게 됩니다. 그렇게 해 주십니다.

다 같이 통성으로 기도하시다가 자유하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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