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독립으로/ 무언의 용사로/ 주님만 모시고/ 어디까지든지   설교읽기설교듣기양의 순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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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만 경배하고 섬겨라. 우상을 경배하고 섬기지 말아라  
성경본문:66● 요한계시록14:06-10
1:24
    230911_월새_ja.mp3 ()
 

6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7   그가 큰 음성으로 가로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
8   또 다른 천사 곧 둘째가 그 뒤를 따라 말하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를 그 음행으로 인하여 진노의 포도주로 먹이던 자로다 하더라
9   또 다른 천사 곧 세째가 그 뒤를 따라 큰 음성으로 가로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10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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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세 천사를 말씀하시고, 첫 번째 천사는 우리 성도들이 복을 받게 하는 그 일을 가르치는 것이 첫 번째 천사요. 두 번째 천사와 세 번째 천사는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게 하는 화를 받게 하는 이런 천사요. 그러니까 복을 받도록 하는 하나님의 역사가 있고, 또 진노의 포도주라는 이 화를 받도록 하는 이런 또 멸망의 역사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두 역사 가운데 서서 우리는 멸망받지 아니하고, 복을 받는 이 사람이 되라고 이 둘을 다 함께 알려주는 겁니다. 그래서 한 천사에게 복 받는 이 길을 알려주고, 또 두 천사에게 화를 받는 이 길을 알려줍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하지 마라고 한 이 계명이 있고, 하라는 계명이 있는데., 한 계명 안에 둘을 다 이렇게 넣어가지고 겉으로는 하지 마라는 것이 이 계명으로 나타나 있지만은, 그 속에 들어가 보면 하라는 계명으로 이제 완성이 되도록 한 것이 십계명입니다.

전부 다 하지 마라. 하지 마라. 그 속에 하라 하라. 이것으로 나아가는 사람이 되어야 됩니다. 출발은 하지 마라 에서 안 하는 것에서 힘쓰다가, 그 다음에는 하는 것으로 하라는 것을 하는 것으로 힘싸면 그것이 완성이 됩니다. 그래서 이 둘째와 셋째 전사는 이거 하지 말아라. 이러면 진노의 포도주를 마신다. 첫째, 천사는 그러니 너는 이렇게 해라. 이제는 적극적으로 해라. 그러면 너는 생명의 이 포도주를 마신다. 구원을 얻는다 그 말 입니다.

그러니까 이 거룩과 의를 가지고 말씀합니다. 거룩이라는 것은 하나님이 잘못된 것을 다 구별하고 구별해서 그것을 다 버리는 그  일을 하면서 참된 것을 향하여 나아가는 것이 거룩입니다. 그러니까 이 자꾸 잘못된 것을 다 버리고 참된 것을 행하여 나가야 되지. 그래서 이 진실이라는 것은 참된 건 하나만 붙들고 끝까지 놓지 않고 나아가라. 그것은 놓치면 안 된다. 하나님이 하라는 요 첫째 천사에게는 요렇게 진실하게 살고, 이 둘째, 셋째, 천사에게는 거룩하게 살아라. 이거 하지 말아라.

하지 마라는 것 두 가지. 자 그래서 2계명은 우상을 만들지 말고, 경배하지 말고, 우상을 섬기지 말아라 그랬습니다. 만들어서 이제는 뭘 합니까? 경배하기도 하고, 섬기기도 하는 이 일을 하지 말아라 그랬습니다. 우상을 경배도 하지 말고, 우상을 섬기지 말아라. 경배한다는 것은 우상을 하나님의 크심에 견주어서 하나님보다 이 세상이 더 크지 않느냐? 더 능력이 있지 않느냐? 더 권세가 있지 않느냐? 더 큰 보좌가 되어 있지 않느냐? 그러니 하나님보다 이것을 더 의지하고 바라보고 여기에 순종해야 되지 않느냐? 이것을 더 두려워해야 되지 않느냐 하면서 그것을 경배할 것을 가르칩니다. 그것이 세상을 그렇게 하면 이 세상 우상을 경배우상이라. 이걸 경배 우상이다. 우상을 경배한다 그 말이요.

이 세상을 하나님보다 더 크게 여기고 의지하고 바라보고 따라가도록 하는 이것이 우상에 경배하는 것이요. 또 하나는 우상을 만들어서 뭐한다 했습니까?  섬기는 겁니다. 섬긴단 말은 이제는 하나님을 섬겨야 되는데, 하나님을 사랑해야 되는데, 하나님을 위하여 천부를 다 드리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이 면을 가져야 되는데.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섬기고 사랑하는 세상을 사랑하는 이 일 하지 말아라. 이 일하지 말아라. 이것이 섬기지 말아라 하는 것이요.

다른 말로 말하면 세상을 사랑하지 말아라, 즉 음행하지 말아라 그랬습니다. 음행하지 말아라. 그래서 음행하지 말아라 라는 말은 세상을 사랑하지 말아라는 뜻이요. 또 우상에게 경배하지 말아라 경배하지 말아란 말은 하나님만 바라보고 의지하고 순종해라는 뜻이요. 세상을 의지하고 바라보고 순종하지 말아라. 이걸 가르쳐서 우상에게 경배하지 말아라.

그러니까 첫 번째 천사는 하라는 것이요. 둘째, 셋째는 하지 마라는 것인데. 하지 말아라는 첫 번째 여기에서 뭐라고 했습니까? 음행하지 말아라, 즉 하나님만 사랑하고 이웃만 사랑하는 일에 천부를 다 기울여 살아라. 이렇게 첫 번째 천사가 알려주는 고 두 가지 중에 첫 번째요. 세 번째 천사가 말하는 것은 우상 숭배하지 말아라. 우상에게 경배하지 말아라 그 말 아닙니까? 그 말은 첫 번째 천사가 말하는 여기에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하나님을 경배하라. 우상을 경배하지 말고 하나님을 경배하라 그랬습니다.

이래서 우리는 크게 말해서 두 가지입니다. 항상 두 가지. 이 면을 생각해서 이 두 가지 면에서 신앙이 올바르게 돼야 되지. 이 두 가지가 무너지면 그 사람은 진노의 포도주를 마십니다. 둘째, 이 진노의 포도주가 있고, 둘째, 천사가 말한 진노의 포도주. 셋째, 천사가 말한 진노의 포도주. 이 두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지 말고, 첫째 천사가 말히는 이 두 가지 면에서 생명의 포도주를 마시라. 영생의 포도주를 마시라 그렇게 말씀하십니다.

이래서 두 가지는 첫째는 하나님의 크심의 은혜. 크신 이 하나님을 믿고, 전능의 하나님, 주권의 하나님, 창조의 하나님, 모든 것에 근원이 되신 하나님, 이 크신 하나님을 믿음으로 인하여, 그분만 의지하고 바라보고 순종하는 이것이 신앙의 큰 한 축이요. 또 하나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셔서 이 사랑하시는 이 사랑을 믿으라. 그러니 너도 하나님을 이제는 사랑하고, 이웃까지 사랑하는 거기까지 가도록 해라. 이게 두 번째 축입니다. 그러니까 하나는 능력의 하나님 크심이 하나님. 하나는 사랑의 하나님 이 두 면을 다 가져야만 하나님을 바로 아는 사람입니다.

하나님 이 두 면을 다 가지고 우리를 가르칩니다. 그래서 요한복음 14장에도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아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어라. 하나님의 크심을 믿고, 내가 너에게 대속하신 이 사랑을 믿어라. 항상 하나님의 크심과 사랑. 하나님을 경배하고 하나님을 섬기는 자가 되라. 이 두 가지를 다 가진 그 사람이 영생을 얻는다 해서 이것을 14만 4000인이라. 1절에 그래 놓았습니다. 어린 양의 이름과 하나님의 이름이 이마에 기록되었다. 그런 사상을 가지고, 그런 행위를 할 때, 사람이 14만 4000인 안에 들어 있는 사람이요.

이 두 가지 신앙을 다 가진 사람. 그래서 여기에 6절에 보면, 이 천사가 보면 많은 그런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들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주님의 이 대ㄷ속의 복음을 전하는 자요. 먼저 하나님을 내가 이 대속의 복음을 믿어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 이 복음을 다른 사람에게 전함으로 이웃을 사랑하는 이 사랑의 요 면의 신앙을 너는 가져야 되지. 이 면이 없으면 안 된다.

동시에 또 7절에 보면, 하나님을 두려워하라. 하나님의 크심에 대해서. 그 분은 마지막 심판하실 하나님이시다. 또 그분은 모든 것의 근원이시다. 바다와 물들과 하늘과 땅과 모든 것들의 근원이신 하나님. 이분을 경배하라. 공경하라. 이분을 경배하라. 이분을 의지하고 바라보고 이분에게 순종하는 자가 되라. 요 신앙. 요 신앙을 가져야 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이 두 가지 신앙을 동시에 다 가지라고 구약을 주셨고, 구약은 하나님의 크심을 알도록 하고, 또 크심에 의지하고 바라보고 계명대로 순종하도록 하는 이면을 주로 가르친 것이고,

주님의 사랑은 하나의 형식으로 가르쳤습니다. 제사 제도는 예수님의 대속을 가르치는데, 이거는 하나의 제사로만 가르쳤지. 실상은 신약에 와서 비로소 예수님이 대속하신 사랑을 주로 가르친 겁니다. 그러니까 예수님의 대속을 다 이루어시고, 제자들에게 너희들은 이 복음을 전하라. 나를 따라오고 예수님의 대속을 끝까지 너는 믿고 너는 이거 복음을 전하라 해서, 사도로 다 세운 겁니다. 사도는 복음을 전하는 자요. 주님의 대속을 전하는 자라.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자요. 내가 주님의 사랑을 믿고 내가 주님을 사랑하고 이제 주님의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전할 때, 그것이 여기에 두 번째 우리의 신앙의 이 면입니다.

그래서 너는 하지 말아야 될 것. 세 번째 천사지요. 우상에게 경배하지 마라. 두 번째 천사는 음행하지 말아라. 세상을 사랑하지 말아라. 하나님을 사랑해야지. 너가 하나님 대신에 세상을 더 많이 사랑하니까 그것이 진노의 포도주를 마실 수밖에 없다. 이거 안 하는 거부터 해야 됩니다. 또 이 세상을 의지하고 바라보고 세상 따라 순종하는 그 생활 하지 말아라. 우상에게 경배하지 말아라. 그러니까 크게 말해서 이 두 가지 면을 항상 가지고 우리가 자기를 살펴봐야 됩니다.

두 가지 면에서. 하나님의 크심과 하나님의 사랑하심. 우리가 또 하지 마라는  것과 하라는 것을 이 두 가지 면으로 또 살펴보면, 여기에서 환히 알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 살펴보면. 그래서 우리는 해야 될 일은 하지 말아야 될 것을 먼저 안 하도록 죄를 짓지 않아야 됩니다. 죄부터 안 짓는 일 부터 해야 되지. 지금 죄를 계속 짓고 있는 사람이 의를 행한다고 먼저 그것이 순서가 아니고, 죄부터 버리고 회개하고 그 다음에 의회 길로 나아가는 겁니다. 하지 마라는 것부터 이제는 다 정리해서, 안 하는 사람이 먼저 되고, 해라는 것을 지금 하는 사람으로 나아갈 수 있다 그 말입니다.

그래서 죄를 다 회개하는 것이 먼저요. 이제는 죄를 짓지 않는 것이 그 다음이요. 죄를 회개하는 것은 죄를 씻는 것이라 그랬고, 죄를 짓지 않는 것은 죄와 싸워 이기는 것이라 그랬습니다.  죄를 씻어서 깨끗하게 하고, 죄를 싸워서 짓지 않고 이겨서 깨끗하게 해야 됩니다. 그래서 죄를 씻어서 깨끗하게 하는 것을 이것은 회개라. 그러고 물두멍에 씻는 겁니다. 죄와 싸워서 이겨서 하는 것은 거룩이라고 그럽니다. 구별해서 구별해서 죄를 다 버리는 겁니다. 죄와 싸워서 이기는 겁니다. 이 거룩한 행실이 돼야 된다 그 말이요. 그 다음에 뭡니까? 그 다음에 의로 나아갑니다. 하나님이 하라는 대로, 이제는 하라는 것. 의로 나아갑니다.

자 그래서 우리는 회개하여 물로 우리의 죄를 다 씻고, 주님의 성령의 은혜로 진리의 은혜로 죄와 싸워서 이기고 그 다음에는 어디로 갑니까? 그 다음에는 의의 길로. 즉 하나님이 하라는 고 명령대로 첫째 천사가 말하는 고 명령을 따라서 하는 고 일을 하게 되면 그는 의인이라 그럽니다. 자 그것을 하나님에 대한 그 면과 하나님의 명령에 복종하는 그 면을 또 분리해서, 하나는 하나님과 화친을 순종하고 또 하나님의 뜻대로 순종하는 의를 순종해라.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 면과 사람의 면은 이것도 우리가 구별해서 또 순종하고. 이래서 자꾸 구별하고 구별해서 크게 구별하고 또 그 밑에 세분적으로 또 구별해서, 하나도 빠짐이 없이 우리가 다 이 신앙으로 옳은 길로 걸어갈 수 있도록 신앙의 성도의 옳은 행실은 뭐라 랬습니까?

세마포 옷과 같다 그랬습니다. 세마포는 무엇이 세마포입니까? 가늘게 짠 고 실을 아주 촘촘하게 가로 세로로 이렇게 짜는 것이 세마포입니다. 굵은 베옷이 아니고 세마포라. 우리가 세밀하게 나누고 나누고 또 분리하고 분리해서 수없이 분리해서 그 모든 세밀하게 짠 옷이 세마포라. 성도에 옳은 행실이라. 그게 참 옳은 행실이라.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인 고 길과 하나님을 의지하는 고 길. 하나님이 하라는 것과 하지 마라는 것. 하나님에 대한 것과 사람에 대한 것. 하나님에 대한 것과 하나님 뜻에 대하는 것. 이렇게 수없이 나누어서 하나도 (빠짐없이), 거기에서 가로 세로로 이렇게 되어져야 온전한 세마포가 됩니다. 옷감을 짤 때는 이렇게 한 번 이렇게 가로로 쑥 이렇게 밉니다. 또 세로로 한 번씩 밀고. 가로로 밀고 세로로 밀고 이렇게 하면, 한 줄이 가로로 묶이고 또 한 줄이 세로로 묶이고, 이래가지고 그 옷이 나중에 보면, 아주 아름다운 옷이 됩니다. 세마포 옷이라. 우리의 신앙의 행위를 하나님이 그런 걸 다 보고 그렇게 나가야 되지. 그냥 엉뚱엉뚱 그냥 이렇게 옷을 만들면 안 됩니다.

과거에 이런 일제시대나 뭐 그런 우리의 아주 어려운 시대는 그때는 옷이 없어서 삼베옷 같은 제일 이게 굵은 베옷 같은 것. 천하고 거칠거칠한 거 이런 것밖에 옷이 없으니까, 그걸 가지고 옷을 해 입었다. 그걸 입으니까, 사이에 구멍이 뻐끔 뻐끔 나고 이 세밀하게 짜여지지 않으니까, 안에가 드러난단 말이요. 옷을 입어도 좀 옷이 거칠 뿐만 아니라 구멍이 숭숭 나니까 이것부터 좀 부끄럽다 말이요. 우리가 성도 옳은 행실. 세마포옷을 입으면 그것이 얼마나 영광스럽고 얼마나 자랑스럽고 (한지 모릅니다.) 그러나 이 세마포옷이 아니고 떨릉떨렁 그냥 대충대충 해서 구멍이 숭숭 나도록 아주 굵은 베옷으로 해놓으면 참 천한 옷이 돼서, 그 사람이 부끄러운 자가 됩니다.

그래서 첫 번째 천사는 우리 성도들에게 하라고 한 것이요. 둘째, 셋째, 천사는 하지 마라는 것이요. 하지 마라는 이 일이 힘쓰고, 하라는 일에 힘쓰고. 또 하지 마라는 것과 하라는 것을 두 가지 면에서 힘써라. 두 가지 면에서. 하지 마라는 힘쓰는 중에 첫째는 음행하지 말아라. 두 번째는 우상을 경배하지 말아라. 음행이라는 것은 우상을 섬기는 것이 음행이요. 우상을 섬기지 말아라 그 말이요. 이 세상을 사랑하지 말아라. 세상을 사랑하는 것은 곧 여자가 간음하는 것이다.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과 원수된 줄 알지 못하느냐? 간음하는 자들아. 간음하는 여자여 그랬다 말이요. 그러니까 우리가 세상을 사랑한 고 만큼 간음을 하는 것이요. 음행을 하는 것이요. 영적 음행이라고 그럽니다. 육적 음행은 칠계명입니다. 칠계명은 사람에 대한 육적 음행을 가르치고, 여기에 대한 우상을 섬기는 것은 영적 음행을 가르칩니다. 영적 음행.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다 죽은 이유 중에 음행하는 자가 들어 있습니다.

고 음행은 영적 음행을 가르치고, 그것이 더 나아가면 나중에 육적 음행으로 나중에 나아가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요 음행하지 말아라. 우상을 섬기지 말아라. 세상을 사랑하지 말아라.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지 말아라. 너는 그것을 사랑하면 너는 죽게 된다. 네가 세상을 사랑함으로 인하여 세상이 다 무너질 때 함께 무너집니다. 음녀가 누굽니까? 바벨론 아닙니까? 바벨론은 얼마나 아름다운 그런  장사들이 그 모든 상품과 이 세상의 아름다운 것이 얼마나 많은 것을 가진 이 상고들이 가득한 곳이 바벨론이요.. 왕들도 그 상품들을 좋아하고, 이 세상에 있는 아름다운 것을 다 좋아했다 그랬습니다.

그래서 음행하다가 다 죽었다. 음행하다. 바벨론이 마지막 다 무너질 때, 이것이 다 음행의 그 모든 심판을 가르쳐서, 계시록18장은 바벨론이 무너지는 것을 가르칩니다. 바벨론이 무너지는 것. 이거는 음행하는 자의 이 모든 심판의 마지막을 보여주는 겁니다. 하나님을 사랑해야지 이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아라.

또 그 다음에 뭡니까? 경배하지 말아라. 하지 마라는 것. 경배하지 말아라. 우상을 경배하지 마라. 그걸 의지하고 바라보고 거기에 따라 순종하는 이 일을 하지 말아라. 오직 뭘 해라? 하나님만 바라보고 하나님만 의지하고 하나님만 따라가는 하나님을 경배해라 그 말입니다. 우리가 회개할 것인 하지 마라와 하라는 것을 가지고 찾고. 하나님의 크심에 우리가 다 하지 못한 것. 하나님의 사랑하심에 이 면을 다하지 못한 이런 영적 음행이나 이런 우상에게 경배하는 것이나 이런 면을 찾아서 회개부터 해야 됩니다.

그러고 난 뒤에 이제는 하나님만 경배하고 하나님만 사랑하는 이 사람이 얼마나 되느냐 보니까, 그것이 자기는 너무나 미진하다. 그 면을 향해서 또 힘써 기도도 하고, 힘써 행할려고 해야 됩니다.

다 같이 통성으로 기도하시다가 자유하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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